본문 바로가기
개인부동산/송도 더샵 하버뷰2(15단지)

하버뷰 잔금 무사히 완료!! ^^

by Opus One 2021. 12. 15.
반응형

천만 다행히도 당초 걱정했던 전세 계약해지는 발생하지 않았다

 

세입자 분이 세를 놓고 오기로 했던 SK뷰 전세금을 하향 조정하면서

 

예정되어 있던 일정에 맞춰 전세잔금을 납부하였고, 이에 맞춰 준비해둔 자금으로 매도 잔금을 납부 완료!

 

세입자분도 투자자신 것 같은데, 자금수지조달 계획을 잘못짠 바람에 투자자금 회수에 일부 에로사항 발생했을 것 같다

 

자금계획을 치밀하게 짜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 번 느꼈다.

 

 

 

 

 

암튼, 잔금 후 와이프는 처음으로 자기 명의 집 구경... -_-ㅋㅋㅋㅋ

 

해외생활을 많이한 집주인 특성상 사용감이 거의 없는 인테리어와 안방, 베란다 붙박이장 설치 및 이중창 설치 그대로 유지

(예전 올드한 감성이 느껴지는 부분도 있다... 특히 씽크대... 유광 주황색이라니.. OTL)

 

 

 

나중에 자녀가 생기면 학군 때문에 1공구로 올 때를 대비해서 미리 매수해 둔 것인데,

 

계약 후 1공구 가격 급등에 따라 약 4억 이상 오른 상태...

 

부동산에서도 매도인에게 최대한 조심스럽게... 연락하고 ㅋㅋㅋ

 

1공구 학원가 상권이 대규모로 채워지고 있는 상황이라, 앞으로도 학세권의 위용은 지속될 듯 싶다

 

와이프는 힐테 전세금 반환 보증 레버리지를 통해 회수된 자금으로 1공구 아파트 매입...

 

내가 봐도 와이프 자산 구조 세팅은 정말 잘해준 것 같다 ㅎㅎㅋ

 

잔금도 쳤으니.. 이제 혼인신고를.. 

 

 

현관에 들어오면 처음 보이는 작은방 1

 

 

 

붙박이장, 이중창 및 에어컨이 설치되어 있는 작은방 1

 

 

 

작은방1 옆에 위치하고 있는 화장실 (컨디션 보소 ㅎㅎ)

 

 

 

 

자기 명의 집을 이제서야 처음 구경하는 와이프...

 

 

 

현관 모습 (우드가 간간히 섞여있는 인테리어)

 

 

 

작은방1 옆에 붙어 있는 작은방2, 에어컨과 이중창 설치 (땡땡이 벽지는 좀... 이번에 전세주면서 새로 해주기로 함)

 

 

 

거실에도 에어컨이 2개 설치되어 있으며, 이중창설치 및 안방베란다와 작은 문으로 연결되어 있는 구조

 

 

 

집주인이 직접 설치한 안방 붙박이장

 

 

 

안방베란다, 좌측의 붙박이 장도 집주인이 직접 설치 ^^

 

 

 

안방 화장실, 정말 깨끗하죠 ㅎㅎ

 

 

 

안방 베란다와 거실을 이어주는 작은 문

 

 

 

하버뷰 거실에서 보이는 그린워크1차(좌) 및 채드윅국제학교(우)

 

 

부엌 아일랜드식탁 및 펜트리 공간

 

 

 

페트리공간에 있는 김치냉장고 자리와 수전

 

 

 

부엌에 위치해있는 냉장고 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