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부동산/송도 더샵 하버뷰2(15단지)

자금조달계획서 작성 및 증빙서류 제출(feat. 신고가 뚜둥..)

by Opus One 2021. 8. 23.
반응형

투기과열지구인 송도에서 아파트 구입시 "자금조달계획서" 및 "증빙서류" 제출이 의무입니다.

2021.07.29 - [개인부동산/송도 더샵 하버뷰2(15단지)] - 송도 더샵 하버뷰2(15단지) 33평 매수했습니다.

송도 더샵 하버뷰2(15단지) 33평 매수했습니다.

'21년 상반기 결산 및 하반기 포지션 검토 김포 동일스위트건 처리하느라 한두달 정도 블로그에 신경을 못썼네요 ''; 다행히 계획대로 잘 처리가 되어 (생각지 못한 부모님 용돈이 발생했지만... O

opus-1.tistory.com




결혼 전(정확히는 혼인신고 전으로 세대 합가 전) 여친 명의로 매입하였기 때문에,

자금조달계획서도 여친님의 기준으로 작성을 해야 합니다.

힐테 보증보험 세팅에 따른 회수자금과 예상 전세금의 합계와 매매금액을 딱 맞추는 형태로 진행했습니다.

자금조달계획서 양식






부동산 소장님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아래 증빙서류에서 음영처리되어 있는 항목들에 대해서는

소명요구 가능성이 높다고 하니, 자금조달 계획서 작성 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저의 경우는

자기자금 / 6.부동산 처분대금(힐테 임대) - 임대차계약서 증빙
차입금 / 9.임대보증금(본건 임대) - 9~10월 중 계획

으로 신고하였습니다~!







최근 미친듯이 오르기 시작하는 송도 시세 감안시 저렴하게 잘 구입한 것 같아 기쁘네요

자금조달계획서는 계약 후 한 달 내에 신고 및 제출해야 하는데,

제가 결혼준비로 정신이가 없어서... 본의 아니게 한달을 거의 꽉 채워서 제출...

부동산에서 다음날 바로 신고하시고,

신고가 뚜둥!!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잔금기한이 12월 중순인 점, 전세 시즌인 추석 및 최근 송도 분위기를 감안시

얼마나 임대를 높게 세팅하느냐에 따라 투자금을 최소화할 수 있을지가 결정될 것 같습니다.

아래 사진은 '21.8.23자 기준 1공구 국평 전세 매물 수량 및 시세인데요,

보시다시피 1공구 전체에서 전세 매물 3개가 전부입니다 (6.4억원, 6.6억원, 7억원)





임대차 3법 국회의원들 잊지 말자구요 우리... 하....

임대차 3법 발의 국회의원 기억합시다

임대차 3법과 국토부 장관의 콜라보로 수도권 전역이 단풍놀이 중인데요... 임대차 3법을 발의한 국회의원이 누구였는지는 알고 기억해야겠다는 생각에 글을 씁니다. 2020/09/12 - [신문기사] - [신

opus-1.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