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조혈모세포 기증

백혈구 기증 진행(1)

by Opus One 2023. 1. 31.
반응형

2021.02.07 - [일상생활/조혈모세포 기증] - 조혈모세포 기증

 

조혈모세포 기증

지난 목요일 의문의 카톨릭대학교 의과대학?에서 의문의 카톡이 왔습니다... wow.. 그 당시에는 한창 젊을 때라 헌혈도 많이 하고... 쿨럭... 암튼 제가 10년도 전인... 09년에 조혈모세포 기증 신청

opus-1.tistory.com

 

'21년 10월 조혈모세포 기증을 한지 거의 1년 반이라는 시간이 지났는데요,

 

최근에 가톨릭조혈모세포은행으로부터 백혈구 기증 요청이 있었습니다.

 

자세히는 모르지만 제가 기증한 조혈모세포에서 만들어낸 백혈구 등 혈액과 환자의 몸이 서로 적응해가는 과정에서 서로 싸우는 경우가 있는데(항원 항체 반응(전투?)), 완전히 적응(승리?)하기 위해서는 저의 백혈구(지원병사)가 필요하다고 하네요 ^^;;

 

 

 

조혈모세포 기증처럼 백혈구 촉진제 주사를 여러번 맞을 필요도 없고, 입원기간도 짧아서 진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다만, 다소 급하게 진행하다보니 선택할 수 있는 병원이 많지 않아 1박 2일 입원으로만 기증 가능한 병원에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기증 2~3주 전에 코디네이터분과 함께 병원에 방문하여 혈액검사, 흉부CT 및 심전도검사 등의 건강검진을 진행하였구요,

 

아래와 같이 기증에 특별한 문제가 없다는 결과를 받았습니다.

(최근에 점심시간마다 시간을 쪼개서 운동을 열심히 하다보니 체중도 늘었고 ㅎㅎ)

 

 

 

3월 초에 기증 예정인데, 별거 아니지만 날짜가 가까워지니 살짝 쫄리는 건 똑같네요.. ㅎㅎ

 

책이나 여러권 들고가서 입원 중에 독서나 해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