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식물키우기

블루헤븐, 엔들레스 써머 수국, 알로카시아 블랙벨벳, 프라이덱, 아틀란티스, 이즈모노키라보시 삽목 및 정식

by Opus One 2021. 7. 16.
반응형

오랜만에 가드닝을 했습니다 ㅎㅎ

 

4월에 사와서 아직도 분갈이를 안하고 방치해두었던 블루헤븐~!

 

뿌리가 많이 돌지는 않았네요 -_-;; 그냥 기존 화분에 두었어도 괜찮았을 듯

 

 

 

 

 

새순을 잘라서 삽목했던 엔들레스 써머들이 뿌리를 잘 내렸습니다.

 

아직 많이 내리진 않았지만 화분에 정식해도 될 정도는 되네요 ㅎㅎ

 

 

 

 

 

깔끔하게 정식된 블루헤븐과 엔들레스 써머 수국 유묘~!!

 

 

 

 

 

 

 

파주 조인폴리아에서 업어온 알로카시아 블랙벨벳

 

깔끔한 코코넛 분에 담겨있었는데, 그냥 좀 더 키울걸 그랬네요 ㅋㅋ

 

생각보다 뿌리가 많이 없어서... -_-; 동일한 사이즈의 분에 옮겨심었습니다

 

 

 

 

 

 

 

 

 

알로카시아 프라이덱~

 

시간을 두고 조금 키워보니 블랙벨벳보다는 프라이덱이 제 스탈이네요 ^^

 

 

 

 

 

 

 

물꽂이로 뿌리를 내린 이즈모노키라보시 목 베고니아

 

무럭무럭 잘 키워서 번식시킬 수 있길!!

 

 

 

 

 

 

 

 

예전에 대림묘목농원에서 구입해온 아틀란티스 유묘 ㅎㅎ

 

햇빛이 잘 들지 않아서, 살짝 웃자랐는데요,

 

웃자란 부분들을 잘라서 생으로 삽목!! 잘자라주길

 

버리는 입들도 혹시 몰라 꽂아봤는데.. 결과가 어떨지는 모르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