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식물키우기

극락조 선물용 분갈이 및 옐로우봉 옮겨심기(Feat. 조인폴리아)

by Opus One 2021. 7. 8.
반응형

물꽂이로 3주 정도된 옐로우봉을 화분에 옮겨심어 봤습니다.

 

목베고니아와 함께 물꽂이를 했는데, 베고니아에 비해서는 뿌리나오는 속도는 조금 느린 것 같습니다 ㅎ

 

속설에는 거꾸로 꽂아도 삽목이 될 정도로 번식이 용이하다는 옐로우 봉인데요 ㅋ

 

커피잔에 물을 채우고, 햇빛이 드는 걸 최대한 막기 위해 궁여지책으로 녹색테이프로 마스킹!!

 

 

뿌리가 많이 나오진 않았지만, 깔끔하고 길게 나와네요 ^^

 

 

 

 

 

정리가 안되어 있는 빈화분들 ㅎㅎ

 

유묘들 키울 목적으로 구매한 슬릿분 12cm로 셀렉!

 

 

 

 

 

상토 60% + 산야초 20% + 펄라이트 20% + 알비료 + 총진싹 + 커피가루

 

 

 

흙을 조금 깔아주고, 뿌리가 난 옐로우봉을 옮겨 심어줍니다 ㅎㅎ

 

 

 

 

 

최종 모습 ㅋㅋ 이쁘게 잘 자라주길!!

 

 

 

 

 

조인폴리아에서 구매해온 극락조 중품을 지인분 선물 목적으로 분갈이해봤습니다.

 

아래 극락조는 17,500원이고, 화분은 5,000원에 구매했습니다... 혜자스럽죠..

 

 

가든센터 조인폴리아

3,000종의 희귀식물, 국내 최고의 정글 힐링가든센터 조인폴리아입니다.

joinfolia.co.kr

 

 

 

봄맞이 파주 조인폴리아 방문

식물을 좋아하는 지인으로부터 소개 받은 조인폴리아에 방문했습니다. 전날 대림묘목농원 방문에 이어 이틀 연속으로 식물 구매에... 쿨럭 2021.03.27 - [일상생활/식물키우기] - 봄맞이 충북 옥천

opus-1.tistory.com

 

 

 

 

 

 

 

알감자와 잔뿌리의 콜라보레이션 ㅎㅎ

 

뿌리도 꽉차서 잘돌아있네요 ㅎㅎㅋ

 

 

 

 


화분에 옮겨심어주고, 선물용이니 고급지게 마사토(소립)으로 멀칭까지 완료!!

 

오, 화분에 옮겨심어 놓으니 극락조의 매력 뿜뿜!!! 고급지니 괜찮네요...

 

나중에 매장가면 하나 데리고 와야 겠습니다..ㅋㅋ

 

 

 

 

 

 

p.s 조인폴리아에서 극락조와 함께 업어온 애들 ㅎㅎ

 

알로카시아 블랙벨벳과 알로카시아 프라이덱 그린벨벳!!

 

가격 정말 혜자스럽습니다..  1주일 정도 적응시키고 분갈이하려고 준비중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