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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록체인 관련 글로벌 리서치 그룹 메사리(Messari)에서 발간한 샌드박스 관련 리포트('21년 4분기 및 '22년 1분기)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21년 4분기 기준 세컨더리 마켓(오픈씨 등)에서의 랜드 거래량은 전분기 대비 약 17배 증가한 2억 8천만불을 기록
'21년 말 기준 누적 랜드 거래액 규모는 약 3억 5천만불을 초과함
'21년 4분기에만 전체 랜드 공급량의 25%가 거래됨
샌드박스 랜드의 가격은 '21년 12월 최고점을 갱신, 약 1만 9천불 수준
가장 많은 거래가 있었던 랜드 구역은 4분면으로 구분시 3사분면(좌측 하단)임
투자자와 대기업이 가장 많은 랜드를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바이낸스, 리퍼블릭 렐름, 웨일 커뮤니티, 샌드박스, 아타리, 크립토폴리탄 등
'22년 1분기 기준, 약 7%의 랜드오너만 1년 이상 보유하고 있으며, 대부분(72%)의 랜드오너의 랜드 보유 기간은 1~3개월 수준으로 나타남
'22년 1분기 기준 전체 랜드 공급량의 65%(약 11만개)가 발행되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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