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문기사

[신문기사] 삼성바이오에피스, 송도 신축 글로벌센터 입주

by Opus One 2020. 12. 21.
반응형

글로벌 바이오제약사인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글로벌센터를 신축하고 입주를 시작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송도 5공구 첨단산업클러스터 내에 글로벌센터를 신축하고 연구장비와 인력 입주를 진행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삼성바이오로직스와 미국 바이오의약기업 바이오젠의 합작투자로 지난 2012년 2월 설립된 바이오제약사로 현재까지 자가면역질환제 3종과 항암제 2종의 바이오시밀러를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 바 있다.

또 개발을 완료한 안과질환 치료제가 미국과 유럽에서 판매허가 심사 진행 중이고, 골격계 질환 치료제 등 3개의 파이프라인이 임상3상에 착수하는 등 글로벌 바이오제약 분야 선도기업이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2012년 설립 이래 삼성바이오로직스 송도 부지 내에 입주해 있었으나 지속적인 사업영역 확대와 고용인력 확대에 따른 공간 수요 급증으로 삼성바이오로직스 북측 인접 부지에 대규모 연구·업무시설을 신축하게 됐으며 지난 15일 시설을 준공했다.

특히 2014년 300여명 수준이었던 근무인력이 현재 900명에 이를 정도로 성장했으나 시설 공간 부족으로 인해 약 450여명의 인력이 수원에서 근무해왔다. 이번 글로벌센터 신축으로 인해 분산됐던 연구·업무 인력이 모두 송도로 집결할 예정이다.

 

현재 송도에는 셀트리온, 삼성바이오로직스, DM 바이오 등 바이오의약 연구개발·제조분야 선도기업들이 입주해 있다.

인천경제청은 글로벌 바이오제약사인 삼성바이오에피스가 기업의 연구역량을 송도에 집결함으로써 송도 바이오 클러스터의 성장이 한 층 더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원재 인천경제청장은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송도를 대표하는 연구개발기업으로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www.fnnews.com/news/202012211450540339

 

삼성바이오에피스, 송도 신축 글로벌센터 입주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새로 건립한 글로벌센터 전경. 인천경제청 제공. 【파이낸셜뉴스 인천=한갑수 기자】 글로벌 바이오제약사인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인천 송도국제도시

www.fnnews.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