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비드 입찰 및 전자계약 등을 위해서는 앞서 글에서 언급해드린 바와 같이,
"은행용, 증권용" 공인인증서가 아닌 "범용"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으셔야 하는데요.
금액 자체가 5만 5천원(VAT포함)으로 조금 부담되지만,
법인 비용처리도 되고, 없으면 제약되는 사항이 많으므로 가급적 발급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른 사이트나 은행보다는 아래의 조달청 Signkorea 사이트에서 발급하는 것이 가격이 그나마 저렴한 편입니다.
(일반 은행은 7~10만원 수준)
http://www.signkorea.com/service/jck2.htm#this
1. 싸인코리아에 접속하여, "방문배달" 또는 "직접방문" 중 선호하는 방식을 선택합니다.
저는 집근처에 조달청이 없는 관계로, 방문배달을 선택!
2. 기본적인 인증서 발급 절차
3.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관련 동의 클릭!
4. 법인 및 대표자 관련 정보를 입력!
방문지 주소는 법인 본점 또는 별도의 장소로 지정 가능합니다.
5. 입력한 정보를 확인 후 "다음" 클릭!
6. 부가세 포함 55,000원 결제
7. 사이트에서 기본정보를 입력 후, 결제를 완료 하면 "인증서 신청서"를 출력할 수 있는데요,
1) 대표자가 자필서명한 인증서신청서, 2) 사업자등록증 사본 및 3) 대표자 신분증 앞뒷면 사본을
팩스(02-6364-6222)로 송부 후, Signkorea(02-717-3865)에 전화를 하여 서류가 제대로 들어갔는지 확인합니다.
8. 2~3일 내에 집배원분이 방문하실텐데요, 집배원에게 원본 서류 제출하고 우편물(인증서 발급 안내문)을 받습니다
9. 공인인증서 발급 안내문에 기재되어 있는 "참조번호"와 "인가코드"를 확인 후 다시 싸인코리아 접속!
10. "인증서 발급" 클릭!
11. 범용(Platinum)인 점 참고하시고, "인증서 발급" 클릭!
12. 우편물에 기재되어 있던 참조번호와 인가코드를 입력!!
13. 이후는 법인 및 대표자 기본정보 입력하는 것으로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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