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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생활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하기(feat. 영세자영업자)

by Opus One 2020. 6.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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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모님이 영세자영업자셔서, 이번에 정부에서 지원하는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주말에 쉬면서 신청해드렸습니다!

 

현재는 온라인접수만 받고 있으며, 7월부터는 현장접수가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0.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사이트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s://covid19.ei.go.kr/eisp/eih/es/cv/main.do

 

코로나19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covid19.ei.go.kr

https://www.hometax.go.kr/websquare/websquare.html?w2xPath=/ui/pp/index.xml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1. 영세 자영업자를 선택!

 

 

 

 

 

2. 지원대상을 읽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 '19년 12월 ~ '20년 1월에 자영업을 영위한 자영업자가 지원대상입니다.

 

 -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준비하고 다음을 클릭!

 

 

 

 

3. 자격요건란에는 "소득기준"과 "소득감소요건"에 대한 내용이 기재

 

  - 종합소득세 신고 대상자의 경우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하여 전자신고결과를 조회하여 서류를 준비합니다.

 

  - 연소득이 5천만원 이하의 경우는 소득감소가 25%이상 감소하면 지원대상이고,

    연소득이 7천만원 이하의 경우는 소득감소가 50%이상 감소해야 지원대상에 해당합니다.

 

  - '20년 3월~4월 평균 매출 대비 유리한 기준으로 비교 대상 매출을 준비합니다.

    예를 들어, '20년 3~4월 평균 매출이 3백만원이고, '19년 3월이 5백만원, '19년 4월이 6백만원, '19년 평균 매출액이 4백만원인 경우 '19년 4월 매출 6백만원을 선택해야 매출 감소율이 크게 나오겠죠? ㅎㅎ

 

  - 현금영수증 및 카드 매출 내역은 VAN사(카드 단말기)에 전화해서 팩스로 요청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팩스가 없으신 경우 아래의 모바일 팩스 참고하셔서 핸드폰으로 받으시면 정말정말 편합니다 ^^)

 

2020/04/24 - [법인투자] - 법인 팩스는 모바일 팩스로!

 

법인 팩스는 모바일 팩스로!

법인을 운영하다보면, 팩스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상황이 많이 발생합니다. 온비드,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기타 서류 등등 팩스번호가 필수인 경우 참 난감한데요, SK텔링크에서 "모바일 팩스"라�

opus-1.tistory.com

 

 

 

 

3. 지원내용 및 신청방법을 확인합니다.

 

  - 신청일로부터 2주 내에 100만원이 선지원되며, 남은 50만원은 7월에 예산이 확보되면 지급

 

  - 현재는 온라인 신청만 가능하고, 7월 1일부터는 오프라인 접수 가능!

 

 

 

 

4. 제출서류 항목을 확인합니다.

 

  - 공통제출 서류는 온라인 신청의 경우 "동의합니다" 체크만 해주시면 됩니다~(별도 서류 준비 필요X)

 

  - 영세 자영업자 관련 서류는 아래 서류 확인하시면 되고, 추가로 지원금이 입금될 통장 사본이 필요!

 

 

 

 

 

5. 국세청 홈택스에서 종합소득세과세표준확정신고 및 납부계산서를 준비합니다.

 

  - 개인 공인인증서로 접속 후, 조회/발급에서 전자신고결과조회 화면으로 이동

 

  - 신고서 및 납부서를 확인하시고 PDF로 출력 또는 사진으로 저장합니다.

 

 

 

 

 

 

 

6. 사업장 매출내역을 확인하기 위해, 개인에서 사업장으로 전환합니다.

 

  - 상단의 사업장 선택 클릭 후, 전환하기 클릭!

 

 

 

 

 

 

7. 사업장으로 접속 후 현금영수증 매출내역을 조회합니다.

 

  - 카드 매출 및 현금영수증의 경우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VAN사로 조회가 가능하나, 메뉴얼상 일단 홈택스에서도 조회를 해서 제출하라고 하니 하라는 대로....

 

 

 

 

 

8. 월별 기준으로 조회가 필요한 월을 선택 후 조회하기 클릭!

 

 

 

 

 

 

 

 

9. 신청하기 화면에서 개인 성함과 주민번호 입력 후 확인 클릭!

 

 

 

 

 

10. 지원 신청서 작성 하기!

 

  - 붉은색 박스로 표기한 항목들을 작성하고, 지금까지 준비한 서류들을 첨부해주면 끝!

 

 

 

11. 첨부파일 양식은 PDF, 사진 등등 제한은 없습니다!

 

 

 

 

 

12. 신청내역을 확인하면 끝~!

 

 

 

이제 2주정도 내에 제대로 입금이 되는지 매의 눈으로 확인해야겠습니다 ㅎㅎ

 

준비해야할 서류들이 많지만,

 

나머지 서류들은 홈택스 등을 통해 준비가 가능하니 

 

평일에 미리미리 VAN사에 연락을 하셔서 매출 관련 서류를 준비하시면 될 듯 합니다!

 

 

다들 즐 주말 되시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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