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으로 해외주식 투자하기(feat. 미래에셋대우 모바일)
법인 통장을 개설하면서 법인 증권계좌를 함께 만들었습니다.
이번 코로나19 사태에서 볼 수 있듯이
큰 위기가 왔을 때 달러만한 자산은 아직까지는 없는 것 같아, (국내 부동산과의 헷징효과)
달러 투자와 더불어 주식시장에도 관심을 가져보고자, 해외 주식 투자를 시작해봤습니다!
해외 주식을 구입하는 방법은 먼저 달러로 환전을 해야 하는데요(미국 기준)
1. 외화 예금 계좌를 개설해서 현금 입금 후 환전된 달러를 증권사계좌로 보내서 미국 주식을 구입하는 방법과
2. 증권사 계좌에서 바로 달러로 환전해서 미국 주식을 구입하는 방법 두가지로 나뉩니다.
외화예금 계좌를 이용한 방법이 증권사 환전보다는 저렴하게 환전이 저렴하고, 개인의 경우 비대면으로도 외화예금 계좌 개설이 가능해서 개인 신분에서의 해외 주식 투자라면 첫번째 방식을 추천드립니다.
법인의 경우 금융거래시 제출해야 되는 서류도 많고 절차도 복잡하여,
환전수수료가 좀 들더라도 저는 두번째 방법을 이용해서 투자하기로 했습니다.
투자 목적이 단타도 아니고, 매월 꾸준히 일정금액씩 미국 우량주식을 사모을 계획이라서요 ^^
* 법인으로 해외 주식투자의 장점 *
1. 양도세가 아닌 법인세율 적용 (2억 미만의 경우 10% 과세)
해외주식의 경우 국내주식과 달리 개인의 경우
매도시에 연간 250만원을 초과하는 이익에 대해서는 22%의 양도세가 부과되는데요,
법인의 경우 부동산 매도시와 같이 양도세라는 개념이 없어, 동일하게 법인세율이 적용됩니다.
단, 배당소득세는 개인과 동일하게 15.4%(14.0% + 지방소득세 1.4%)가 부과 됩니다.
2. 환전수수료, 주식거래수수료 등 비용 처리 가능
법인의 가장 파워풀한 장점이죠, 투자 관련 비용들은 비용처리가 가능해 적용 세율을 최소화 할 수 있다는 점!
3. 손실 발생시 10년간 이월결손 공제처리 가능
올해 100만원의 손실이 확정되었다면, 해당 금액으로 10년 동안 이익이 발생하는 부분에 대해서 상계처리가 가능
미래에셋대우 m.글로벌 어플을 이용한 환전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메뉴에서 "뱅킹/자산"을 선택 후 "환전" 클릭!
2. 계좌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 후 "환율갱신" 버튼 클릭 후 "환전할 금액" 입력
3. 1,500,000원을 환전하니 약 1,200달러가 나오네요... 눙물이... OTL..
4. 코카콜라, 월트디즈니,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스타벅스, 페이스북, 존슨앤존슨 각 1주씩 매수했습니다 ^^
장기적인 플랜으로는 "국내 부동산 투자"와 "해외 주식투자"를 두 개의 큰 축으로 투자를 할 계획입니다!
투자한 종목들 관련 자료들도 조금씩 업로드 진행해볼께요~!